소나타 디엣지 출시일, 사전예약, 가격 살펴보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중형 세단인 현대 쏘나타가 4년 만에 페이스리프트 모델로 돌아옵니다. 정식 모델은 '현대 소나타 디엣지'이며 이전 8세대 흥행 실패를 만회하고자 출시되었습니다. 소나타 디엣지 출시일, 사전예약, 가격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소나타 디엣지 출시일, 사전예약
현대자동차의 신형 소나타 디엣지 모델은 2023년 3월 311일부터 4월 9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2023년 서울 모빌리티쇼에서 공개되었습니다. 출시일은 정확하게 밝혀지지 않았지만 2023년 4월 말이나 5월 초에 정식으로 출시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신형 페이스리프트 소나타 디엣지 사전예약은 2023년 4월 20일부터 시행하고 있다고 하며 가격은 27,870,000원부터 시작된다고 합니다. 소나타 디엣지 차명은 풀체인지급으로 바뀐 소나타의 날렵하고 직선적 디자인과 개성 있는 삶을 살아가는 소비자의 스타일을 강조한다는 의미가 담겼습니다.
소나타 디엣지 가격
현재 소나타 DN8 모델의 가격이 2,500만 원에서 3,300만으로 책정되어 있는 감안 하면 이번 디엣지 모델은 최소 2,800만 원으로 시작해 하이브리드 및 풀옵션으로 했을 때, 4,000만 원에 가까운 금액으로 측정될 듯합니다.
근대 신형 차들 출시 시, 대부분 300만 원에서 400만 원 인상을 하고 나오고 있기에, 4천만 원의 소나타를 예상해야 할 듯합니다. 이번에 외부나 실내 디자인이 너무 예쁘게 나와서 좋지만, 가격적인 부분이 너무 아쉽습니다.
소나타 디엣지 실내
이번 소나타 디엣지 실내와 외부 모두 아주 깔끔해진 모습입니다. 일부 사람들은 역대급으로 출시되었다고 하는데요. 이번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기존 모델과 비교해서 거의 풀체인지급 변화를 주었습니다.
밋밋하고 촌스러운 기존 모델과는 달리 날렵하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출시되었습니다. 그랜저나 싼타페 앞 모양이 메기 같다는 말이 있었는데 그 부분도 상당 부분 개선된 것으로 보입니다. 올 뉴 그랜저와 정면 부분이 비슷하나 이번 모델이 상당히 깔끌해 보입니다.
실내에도 12.3인치의 디지털 계기판과, 파노라마 디스플레이,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가 적용되었습니다. 그리고 라디에이터 그릴, 헤드램프, 에어 인테이크가 하나로 합쳐진 통합형 디자인으로 역동적이고 와이드 한 이미지를 강조했습니다.
또한 차체의 수평으로 가로지르는 수평형 램프 H 라이트로 미래적인 감성을 더했으며, 19인치 전용 휠, 리어 스포일러, 듀얼 트윈 팀 머플러 등이 스포티하며 다이내믹한 주행감성을 한층 강조된 디자인입니다.
이상으로 소나타 디엣지 출시일, 사전예약, 가격 등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디자인적으로 너무 깔끔하게 나와서 관심을 가지는 분들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