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강인 이적 연봉, 프로필
카타르 월드컵에서 한국이 16강을 진출했습니다. 출전 여부가 불투명했던 이강인의 활약이 대단했는데요. 선발로 꾸준히 출전하지 못한 것이 아쉽기도 했습니다. 그러면서 그의 관심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마요르카 이적 연봉 및 프로필을 준비해 보았습니다.
이강인 이적 연봉, 프로필
이번 카타르 월드컵에서 막내 이강인의 활약이 멋졌습니다. 월드컵 출전이 처음인데도 전혀 긴장하지 않고, 과감한 돌파로 한국 대표팀의 활력을 불어넣는 모습이었습니다.
그러면서 최근 팬들도 많아지고, 어떤 선수인지 궁금해하는 분들도 많아진 듯합니다. 현재 스페인 마요르카에서 뛰고 있는 이강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마요르카 이강인 프로필
마요르카에서 활약하고 있는 이강인은 2007년 KBS 방송 ‘날아라 슛돌이’ 3기입니다. 그때도 축구 신동으로 불리며, 개인 기량이 뛰어났는데 정말 잘 자라준 듯합니다.
최근에는 골때녀에서 이강인의 친누나 이정은이 출연해 활약하기도 했죠. 누나도 준프로라고 할 정도로 기량이 뛰어나 정말 재미있게 경기를 봤네요.
이강인의 나이는 2001년 생으로 21살입니다. 그의 등번호는 소속팀인 RCD 마요르카에서 19번, 대한민국 축구 국가 대표팀에서 18번을 달고 있습니다. 키와 몸무게는 173cm에 체중 68kg으로 작지만 탄탄한 체구를 가지고 있습니다.
포지션은 공격형 미드필드를 담당하고 있고, 2019 FIFA U-20 월드컵 골든볼, 도움왕을 수상하며, 축구 국가대표팀이 준우승하는데 큰 기여를 하였습니다. 우승을 하였으면, 군면제도 받을 수 있는 상황이었는데 너무 아쉽네요.
인천 유나이티드 FC (2008~2010)을 시작으로 발렌시아 CF(2011~2017) 유스 클럽에서 성장하기 시작했습니다. 프로 팀인 발렌시아에서 (2018~2021) 시즌을 활약했습니다.
약 10년 간을 발렌시아에서 활약했으며, 지난 시즌 자유계약을 통해 FA 신분으로 현재 소속팀인 마요르카에 이적하게 되었습니다.
이강인 마요르카 주급, 연봉
스페인 마요르카에서 뛰고 있는 이강인의 연봉인 약 6천 파운드, 한화로 900만 원 정도입니다. 연봉은 4억 6천만 원가량 된다고 하네요. 손흥민이나 황희찬, 김민재와 같은 선수들보다 작게 느껴질 수 있으나 어린 그의 나이를 생각하면 더 높이 상승할 듯합니다.
최근에는 뉴캐슬 유나이티드가 이강인에게 관심을 보였습니다. 이번 카타르 월드컵의 활약으로 이강인을 원하는 빅클럽이 많아질 듯합니다.
현재 이강인의 바이아웃 조항이 1,700만 유로로 (약 230억 원)만 지불하면 어느 팀이던 이적이 가능한 상황입니다. 빅클럽으로 이적 후 입지를 다진다면 그의 몸값은 크게 상승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
지금 현재보다 앞으로 성장할 미래가 기대되는 선수입니다. 이상으로 이강인의 이적 연봉, 프로필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