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일염 사재기 및 소금 관련주
일본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로 인한 불안감으로 인한 천일염 사재기로 소금 값 상승과 품귀 현상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소금 관련주도 폭등하였습니다. 소금 관련주와 사재기로 인한 피해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소금 관련주
일본의 원전 오염수 방류 소식에 소금 관련주들이 일제히 급등하였습니다.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 설비의 시운전이 시작된 이후 죽염 제조기업인 인산가는 지난 5일 1900원대에서 폭등을 시작해 지난 15일에 52주 신고가인 4,055원까지 상승하였습니다.
불과 보름새 주가가 2배 넘게 상승하였습니다. 천일염 판매 업체 보라티알도 최근 52주 내에 신고가를 기록했으며, 소금 관련기업으로 분류된 대상홀딩스도 52주 최고가를 찍기도 하였습니다. 샘표식품 역시 장중 3만 원까지 상승하며 대부분 소금 관련주, 천일염 관련주들이 큰 상승을 하였습니다.
시장에서 천임염 품귀 현상으로 소금 가격이 크게 상승하며, 소금, 천일염 관련주도 큰 상승을 보이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당분간은 천일염 사재기로 인해 천일염 가격이 진정되기는 힘들어 보입니다.
천일염 사재기
일본의 후쿠시마 원전 방류 소식에 천일염 사재기가 심해지고 있습니다. 천일염 10kg, 천일염 20kg 등 대부분 천일염 가격이 크게 상승했으며, 재고마저 넉넉하지 않아서 품귀 현상도 나타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1인당 연간 수산물 소비량이 세계 1위인 나라로 먹는 어종이 다양하며, 다른 나라에서 잘 먹지 않는 미역, 김 등 해조류까지 먹지 않는 해산물이 없습니다.
그렇기에, 오염수 문제에 민감할 수밖에 없습니다. 맘카페에도 아이들에게 문제없는 음식을 먹이고 싶다며 미리 김, 소금, 미역 등 해산물을 사재기해 놓아야 된다는 말이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횟집이나 매운탕 집 등 수산물 관련 식당은 타격을 입을 수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음식을 사 먹는 저희들도 피해를 입을 테고요. 빨리 대책 방안이나 좋은 해결책을 바탕으로 조금 더 나아지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소금 관련주, 천일염 관련주, 천일염 사재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