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 이자 및 한도 - 파킹통장 추천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를 파킹통장으로 추천해 드립니다. 세이프박스는 하루만 맡겨도 연 2.00%(세전 금리)를 제공하며, 매일 이자를 받을 수 있어서 복리효과와 돈이 모이는 재미가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 이자 및 한도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 이자 및 한도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 이자 및 한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요즘 재테크에 관심이 있는 분이라면 파킹통장 하나씩은 있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그 이유는 일반 입출금 통장에 넣어놓으면 이자가 별로 안 쌓이지만 파킹통장은 매일 이자를 지급해 주는 곳들이 많기 때문입니다.
파킹통장이란 모르는 분들을 위해 간단하게 소개하면, Parking(주차)를 하는 것처럼 언제든 넣었다 뺐다 할 수 있는 입출금 할 수 있는 통장을 의미하며, 일반 입출금 통장에 비해 더 높은 이자를 매일 지급해 주는 곳들이 많기에, 돈을 모으기 효율적입니다.
아마 금리에 따라서 선택하실 텐데 제가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를 추천해 드리는 이유는 간편하며, 카카오뱅크로 모임 통장이나 입출금 통장으로 이미 사용하고 계신 분들이 많으셔서 따로 통장 개설이 필요 없어서 추천해 드립니다.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 이자는 하루만 맡겨도 연 2.00%(세전) 금리가 제공되며, 원할 때마다 편하게 받을 수 있습니다. 한도는 최대 1억 원까지 보관이 가능하며, 모바일로 개설하는 통장 중에 그래도 카카오통장은 안전성도 어느 정도 보장되지 않나 싶습니다.
세이프박스는 여러 용도로 사용 가능하며, 저는 주로 용돈 통장으로 사용하는 편입니다. 그 이유는 달에 100만 원을 빼놓고,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위해서입니다.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에 월마다 100만 원을 입금해서 25만 원씩, 주마다 입출금통장으로 입금해 사용합니다.
그렇게 하면 세이프박스에 이자도 매일 쌓이며, 25만 원씩 끊어서 사용하기에 지출 관리에도 효율적입니다. 그리고 달이 지나가면 다시 100만 원을 채워서 똑같은 방식으로 사용합니다.
토스는 토스뱅크 통장을 만들면 저절로 매일 이자를 받을 수 있는데,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는 입출금통장에서 세이프박스 안으로 돈을 넣어야 매일 이자를 받을 수 있다는 차이가 있습니다. 투자에 관심이 있다면 세금 혜택이 있는 ISA 계좌, 연금저축펀드도 효율적입니다.
매번 지출관리가 안된다면, 저같이 용돈 지출만 바로 잡아도 효율적으로 돈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보통 통장 쪼개기가 필수인데, 고정적으로 지출하는 가스비, 전기비, 월세나 전세 이자, 휴대폰 요금, 보험비 등은 하나의 통장으로 빼서 같은 일정 금액을 넣어서 그 비용으로 해결하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파킹통장 및 CMA 계좌 추천
돈을 효율적으로 모으려면 파킹통장, CMA 계좌를 추천해 드립니다. 저는 파킹통장으로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와 케이뱅크 플러스박스를 사용 중입니다. 토스가 편리해서 토스뱅크 통장을 개설하려고 고민 중에 있습니다.
사실 이것보다 높은 파킹통장도 많기에, 자신이 편한 것을 개설하셔도 됩니다. 금리의 차이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꾸준히 모아가는 게 목적이기 때문입니다. CMA 계좌를 추천해 드리는 이유는 파킹통장보다 더 많은 금리를 주는 곳들이 많습니다.
저는 중장기적으로 1,000만 원 이상 묶어두는 돈이 있으면 여기에 입금시켜 놓습니다. 저는 미래에셋증권에서 만든 연금저축펀드 계좌가 있어서, 비교적 간편하게 미래에셋증권 CMA 계좌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미래에셋증권 CMA 계좌는 방문 없이 가입 가능하며, 체크카드도 발급할 수 있어서 입출금의 편의성이 있습니다. RP형과 발행어음형이 있는데 발행어음형이 3.25%로 수익이 높아서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예금자 보호는 되지 않는 것으로 알고 있기에 너무 큰돈은 분산으로 담는 것이 좋습니다.
미래에셋증권 CMA는 RP 네이버통장이 3.55%로 제일 높기는 합니다. 이상으로 카카오뱅크 이자 및 한도와 파킹통장, CMA 계좌 추천을 해드렸습니다. 매일 이자가 붙는 것이 복리효과가 있기에, 관심 있는 분들은 만들어 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