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타르 월드컵 한국 조편성과 경기 일정
2022년 FIFA 카타르 월드컵이 한 달도 남지 않았습니다. 한국은 우루과이, 가나, 포르투갈과 함께 H조에 조편성되었습니다. 오는 11월 24일 오후 10시에 FIFA 랭킹 14위인 우루과이를 시작으로 가나와 포르투갈을 차례대로 상대하게 됩니다.
카타르 월드컵 한국 조편성과 경기 일정
어느새 2022년 FIFA 카타르 월드컵 기간이 다가왔습니다. 우선 우리나라는 우루과이, 가나, 포르투갈과 H조에 편성되어 있습니다. H조 예선 한국의 첫 경기는 강호 우루과이와 맞붙게 됩니다.
한국 VS 우루과이 (11월 24일, 오후 10시)
11월 24일 10시에 우루과이와 H조 조별리그 첫 경기를 하게 됩니다. FIFA 랭킹 14위인 우루과이는 한국이 16강 진출을 위해 반드시 넘어야 할 상대이지만, 만만하지 않은 팀입니다.
우루과이는 유럽 빅클럽에서 뛰는 선수들이 즐비한 팀으로 루이스 수아레스(나시오날), 페데리코 발베르데(레알 마드리드), 다윈 누녜스(리버풀) 등 뛰어난 선수들이 많이 포진되어 있습니다.
1930년, 1950년 우승을 2회나 거둔 팀으로 한국과의 상대 전적은 (6승 1무 1패)로 우루과이가 한국에 한 번밖에 패하지 않아 상대적으로 강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새로 부임한 디에고 알론소 감독 선임 이후 7경기 무패를 기록하며, 좋은 흐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다윈 누녜스, 페데리코 발베르데, 로드리고 벤탄쿠르 등 젊은 선수들을 잘 기용하면서 세대교체를 잘 이뤄냈다는 평을 받고 있습니다.
한국 VS 가나 (11월 28일, 오후 10시)
11월 28일 피파 랭킹 61위인 가나와 맞붙습니다. 이번에 월드컵 예선을 치르는 나라 중 가장 낮은 피파 랭킹 순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한국이 반드시 넘어서야 하는 팀입니다.
가나를 넘어서지 못한다면 16강 진출의 확률이 급격히 낮아질 수 있습니다. 가나의 역대 월드컵 최고 성적은 2010년 8강이 최고 기록이며, 월드컵 출전 4회 진출하였습니다.
한국과의 상대 전적은 6경기 (3승 3패)로 쉽지 않은 팀입니다. 최근의 흐름은 한국이 더 좋아서 반드시 이기길 바라봅니다.
한국 VS 포르투갈 (12월 3일, 오전 00시 00)
마지막으로 한국이 상대할 팀은 피파 랭킹 9위의 포르투갈입니다. 우리가 상대하는 팀 중에는 가장 높은 피파 순위를 기록한 팀입니다.
월드컵 최고 성적은 3위로 강팀인 명성에 비해 우승이 없는 팀입니다. 우리나라와 상대 전적은 2002년에 월드컵에서 붙은 1경기가 전부입니다. 그렇기에, 한국이 1승으로 포르투갈에 앞서는 상황입니다.
포르투갈도 우루과이와 마찬가지로 화려한 선수들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브루노 페르난데스(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베르나르두 실바(맨체스터 시티), 디오구 조타(리버풀) 등 명성을 떨치고 있는 스타들이 많습니다.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최근에 부진해 출전 여부가 궁금하지만, 쉽게 뺄 수도 없는 상황입니다. 이번 포르투갈의 스쿼드가 역대급으로 탄탄해 호날두가 빠진다고 해도 강한 모습을 보여줄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카타르 월드컵 한국의 조편성과 경기 일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결론적으로 쉽지는 않아 보이지만, 한국이 잘 해낼 것이라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