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리츠증권 슈퍼 365 - 매일 예수금이 늘어나는 주식 계좌
예치한 예금에 매일 이자를 지급해 주는 파킹통장, CMA 통장처럼 매일 이자를 지급해 주는 주식 계좌가 있습니다. 투자를 위해 예치해 놓은 예수금에 이자가 붙어 매일 예수금이 늘어나는 계좌인 메리츠증권 슈퍼 365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메리츠증권 슈퍼 365 - 매일 예수금이 늘어나는 주식 계좌
주식 투자를 위해 예치해 놓는 예수금에 이자를 붙여주는 계좌가 있어서 소개하려 합니다. 지금까지 이러한 계좌는 본 적이 없는 것 같습니다. 메리츠증권 슈퍼 365 주식 계좌에 돈을 넣어두면 매일 예수금에 이자가 붙어 예수금이 늘어납니다.
흔히 매일 이자를 받기 위한 통장으로 파킹통장, CMA 통장을 만들기도 하지만, 주식 계좌 예수금에도 이자를 붙여준다니 생소하기도 합니다. 이 계좌는 투자를 쉬고 있어도 보유 현금에 매 영업일 RP 재투자 수익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시스템은 CMA 계좌랑 비슷한 것 같습니다. RP 자동투자 수익률은 연 수익률 원화 RP는 2.90%, 외화 RP는 4.00%입니다. 아마 대부분 원화 RP의 혜택을 받으실 듯합니다. 이 계좌의 장점은 이자뿐만 아니라, 낮은 기본수수료와 낮은 신용이 자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국내, 해외 주식, 채권 등의 거래할 경우 낮은 수수료를 받습니다. 국내 주식의 경우 0.009%, 해외 주식의 경우 0.07%의 수수료를 받습니다. 그리고 낮은 신용 이자를 제공해서 합리적인 레버리지 투자가 가능합니다.
바로 출금 서비스, 해외주식 자동 약정 서비스 제공!
메리츠증권 슈퍼 365 계좌는 바로 출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계좌는 매도를 하면 보통 이틀 후에 현금으로 인출 가능하지만, 이 계좌는 약정만 하면 매도 후에 바로 예수금을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바로 출금 서비스와 함께 제공되는 해외주식 자동 약정 서비스가 있습니다. 별도 서비스 신청 없이, 계좌 개설과 동시에 해외주식 거래가 가능해 계좌 하나로 간편하게 국내 및 해외주식을 편하게 거래할 수 있습니다.
낮은 신용이자와 수수료, 예수금에 이자를 붙여주고, 바로 출금 서비스와 해외주식 자동 약정 서비스를 제공하니 주식 계좌가 없는 분들이라면 추천할만한 주식 계좌입니다.
이상으로 매일 예수금이 늘어나는 계좌인 메리츠증권 슈퍼 365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