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이야기/주식

환율과 주가의 관계, 금일 신풍제약 이슈.

by 행복하자!! 2021. 9. 29.

요즘 주식 시장이 많이 걱정되시죠. 오늘도 코스피 시장은 37.65 포인트 하락하면서 3060.27을 기록하였네요. 삼성전자도 2,88% 하락하면서, 74,100원에 마감하였네요. 아마 국내에는 삼성전자를 들고 계신 분들이 많아서, 오늘 같은 날은 마음이 아프셨으리라 생각합니다. 장기 투자가라면, 신경 쓰지 말고 보유하시는 게 마음이 편하실 듯합니다. 

 

환율-썸네일
환율

 

환율을 참고해서 주식 투자하자.

 

저는 주식을 매수할 때, 환율 차트를 같이 보는 편입니다. 제가 알고 있는 상식에서는 환율이 오르면, 국내 코스피 지수는 내려가고, 환율이 내려가면 코스피 지수가 주로 상승하였습니다. 

 

환율-차트
환율-차트

 

위의 환율 차트를 보게 되면, 차트가 우상향으로 올라가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단기적으로 등락이 있지만, 전체적인 흐름은 올라가고 있죠. 주식 창을 열어서, 코스피 차트를 확인을 해 보세요. 아마 역방향으로 비슷하게 생겼을 겁니다. 

 

아마 초보자분들은 코스피 차트와 삼성전자의 차트가 거의 비슷하게 움직이시는 것을 모르시는 분들도 있으실 거예요. 삼성전자의 시총의 워낙 크기에, 삼성전자의 주가가 많이 하락하면, 보통 코스피 차트도 많이 하락하는 편입니다. 오늘도 비슷한 흐름을 보여주었습니다. 비교 차트도 올리려고 하다가, 찾아보셔야 도움이 될 듯하여서 올리지는 않았습니다. 

 

주식은 손실이 발생할 확률을 최대한 줄여야 합니다. 이러한 추세를 파악하게 되면, 아예 이러한 사실을 모르고 매매하는 것보다 조금 더 좋은 자리를 매수할 수가 있습니다. 

 

 

 

신풍제약 이슈.

 

신풍제약이 비자금 조성 의혹과 관련해 국세청으로 세무조사를 받았네요. 코로나 19 치료제 개발로 주가의 급등으로 조사하는 것 같습니다. 국세청은 신풍제약이 세금을 탈루하고 비자금을 조성한 것으로 보고 있다는 내용입니다. 이로 인해서, 장중 한때 5만 6100원까지 빠지면서, 52주 최저가를 기록했네요. 개인적으로, 신풍제약과 같은 종목보다 우량주에 투자하는 것이 더 좋다고 판단되네요. 

 

환율과 코스피 지수의 관계, 그리고 금일 신풍제약 이슈에 관해서 다루어봤습니다. '시장의 하락이 환율과도 연관이 있구나' 하고 생각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누구나 아는 내용일 수도 있으나, 환율 차트도 같이 보는 것이 좋다는 취지로 올리게 되었네요. 

 

☆ 공감과 구독은 사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