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금저축펀드 S&P500 ETF 추천
노후를 위한 개인연금저축으로 연금저축펀드를 개설하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종목을 고민하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 미국 지수를 추종하는 S&P500 ETF를 추천하려 합니다. 꾸준히 우상향 하는 성장을 보인 S&P500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연금저축펀드 - S&P500 ETF 추천
연금저축펀드를 시작했다면, 어떤 종목으로 구성할지 고민이 많이 되실 겁니다. 저라면 첫 번째로 추천해 드릴 ETF로 S&P500을 추천해 드릴 것입니다. S&P500은 미국의 기업규모나 유동성, 산업대표성을 감안하여 선정한 보통주 500 종목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주가지수를 의미합니다.
대표적인 종목으로 엔비디아, 애플, 테슬라, 아마존닷컴, 마이크로소프트, 구글 등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처럼 탄탄하고 안정적인 상위 500개의 기업을 위주로 구성되어 있다 보니 미국 빅테크나 유명 대기업에 분산투자하는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엄청난 큰 수익을 기대하기는 어렵지만, 이제까지 연평균 추위를 살펴보면 10% 이상 매년 성장하는 놀라운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개인적으로 투자에 자신 있다면 성장성이 높은 개별 종목을 선택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그렇지만, 대부분 일반인이 그런 정보를 가지기 힘들기 때문에 조금 더 공격적으로 투자를 하고 싶다면 성장성이 높은 기업들 위주로 포함된 미국 나스닥 100을 추가해서 같이 모아가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단기적으로는 등락이 있고, 손해를 입는 구간이 있을 수 있으나 연금저축펀드는 강제로 10년 이상을 보통 투자해야 하는 상품이므로 장기적으로 우상향 한다는 믿음으로 적립식으로 모아간다면, 은퇴할 때에는 우리의 노후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개인연금저축으로 연금저축펀드를 추천하는 이유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잘 모르시는 분들이 계신데 연금저축보험과 연금저축펀드는 다른 상품이기에 보험으로 가입되어 있다면 연금저축펀드로 갈아타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개인연금저축 - 연금저축펀드 꼭 해야 하는 이유
개인연금저축으로 연금저축펀드 꼭 해야 하는 이유를 살펴보겠습니다. 가장 큰 이유는 노후 준비이며, 매년 연말정산으로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 상품은 매년 1,800만 원까지 입금이 가능합니다.
그중, 매년 600만 원까지 총 근로소득이 5,500만 원 이하라면 16.5%, 5,500만 원을 초과한다면 13.2%를 세액공제합니다. 수익과 상관없이 매년 일정금액을 돌려받을 수 있고, 이를 재투자한다면 복리 효과도 어마할 것입니다.
그리고 비과세, 매년 배당금이나 이익이 발생하더라도 매년 정산하는 것이 아닌 과세이연이 되므로 해지만 하지 않는다면 분배금 재투자로 복리 효과를 누리게 됩니다. 3년이나 5년 단기로 투자를 생각하신다면 절세 계좌인 ISA계좌를 추천해 드립니다.
배당을 좋아한다면 한국판 SCHD, 미국배당 다우존스를 섞어주면 좋습니다. 대신, 치명적인 단점도 존재합니다. 55세까지는 해지하지 않아야 합니다. 그렇기에, 목돈이 필요한 분이라면 너무 큰돈은 입금하지 않아야 합니다.
중도해지할 경우 기타 소득세 16.5%를 납입해야 합니다. 이상으로 연금저축펀드 꼭 필요한 종목으로 S&P500 ETF, 개인연금저축으로 연금저축펀드 꼭 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