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이야기/코인

비트코인에 관한 개인적인 견해

by 행복하자!! 2021. 9. 25.

비트코인에 관심을 두게 된 것은, 올해 초부터입니다. 오랫동안 주식만 투자했기에, 코인 투자를 하는 사람들은 투기꾼이라 생각했네요. 실체가 없는 가상화폐를 투자한다고 생각했죠. 요즘 비트코인에 관한 개인적인 견해를 말씀드리려 합니다.

 

비트코인-썸네일
비트코인

실체가 없는 비트코인? 불확실한 비트코인?

 

금, 은과 같이 실체가 있고, 자산으로 인정하는 상품을 구매한다고 안전자산일까요? 미래에 어떤 상품이 가치를 인정받고, 상승할지는 판단하기 어렵습니다. 

 

아마 비트코인의 실체가 확실해지고, 불확실성이 점점 사라지게 되어 비트코인의 가치를 인정받는다면, 그때는 이미 비트코인의 가격은 엄청나게 상승해 있을 것입니다. 반대로 좋지 않게 평가된다면, 그 반대겠죠. 

 

 

 

저의 의견을 말씀드리자면, 어찌 됐든 비트코인은 시장에서 관심을 받고 있고, 돈이 몰리고 있습니다. 돈이 몰리는 곳이라면, 그래도 공부하고 관심을 가져볼 만 하다는 생각입니다. 부동산, 주식도 시장이 좋아져도 자신이 투자 준비가 되어있지 않으면, 투자를 할 수 없습니다. 

 

비트코인도 마찬가지입니다. 비트코인이 지금은 주춤한 모습이지만, 언젠가는 또 비상하는 날이 올지 모릅니다. 그때, 미리 준비되어 있는 사람은 상승 초기에 잡으려고 노력할 것이고, 관심이 없던 사람들은 고점에서 들어올 확률이 높습니다. 

 

스토리지-캐리프로토콜-수익률
스토리지 캐리프로토콜 수익률

준비된 자만이, 이익을 거둘 수 있다.

 

처음에 비트코인을 매수할 때, 어떤 코인이 좋은지도 모르고 지금 시장이 좋은 시장인지, 나쁜 시장인지 모든 것이 어려웠습니다. 그래서 매수하기 전에, 꾸준히 코인에 대해서 찾아봤던 것 같네요. 그러던 중에, 많이 오르지 않은 코인 중에 저장소 메타 코인이 눈에 띄었고, 여러 사이트를 찾아보니 좋은 평가들이 많았습니다. 

 

저장소 메타 코인으로는 파일코인, 스토리지, 캐리프로토콜 등이 있었습니다. 주식을 오래 했었기에, 들어가는 타이밍은 그나마 잘 잡을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이래서 경험이 중요한 것이더라고요. 아마, 미리 이런 것들을 찾아보지 않고, 준비가 되어있지 않았다면 매수할 엄두도 못 냈을 것입니다.

 

어떤 투자든, 지인들 누구나가 좋다고 할 때는 이미 늦었다고 봅니다. 관심 있는 투자가 있으면 미리 공부해야 합니다. 공부도 하지 않고, 수익을 바라는 것은 욕심이라고 생각하네요. 상승장이 와도 수익을 내는 사람만 수익을 낼 것입니다. 

 

이상으로 비트코인을 하면서 느낀 개인적인 견해를 적어보았네요. 들려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