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축구 이야기

프리미어 리그 16R 노리치 시티 VS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by 행복하자!! 2021. 12. 11.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프리미어 리그 16R 노리치 시티와의 경기를 앞두고 있습니다. 

 

맨유-썸네일
맨유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VS 노리치 시티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노리치 시티와의 프리미어 리그 경기를 하게 됩니다.

 

노리치 시티는 승점 10점 (2승 4무 9패)으로 현재 리그 20위로 최하위권의 성적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반면에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7승 3무 5패)로 승점 24점으로 6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맨유-노리치-전력-비교
맨유-노리치-전력비교

 

평균 득, 실점으로 보면 노리시 시티는 평균 득점은 0.53으로 2경기에 1골 정도 터지고 있습니다. 그에 비해, 평균 실점으로는 2.07로 경기당 2골은 먹힌다는 얘기입니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평균 득점 1.67점, 평균 실점이 1.6점으로 무난한 편이지만 최근 5경기 전적이 3승 2무로 좋은 편입니다.

 

그리고 랄프 랑닉 감독이 들어오면서, 더 상대방을 압박하면서 실점을 줄이고, 조금 더 안정적으로 공격을 이끌어가는 모습입니다.

 

뒷짐-지고-있는-랄프-랑닉감독
랄프-랑닉감독

 

전술은 4-2-2-2를 예상하네요. 펠리스와의 프리미어 리그 경기와 비슷한 포지션으로 그대로 나올 것으로 예상합니다.

 

지금까지 나온 보도로는 전방에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와 메이슨 그린우드, 그 뒤를 브루노 페르난데스와 제이든 산초를 예상하네요.

 

그리고 랄프 랑닉 감독 체제에서, 제이든 산초와 프레드의 폼이 좋아 보입니다. 선발로 자주 나올 듯하네요.

 

최근에 챔피언스 리그에서 메이슨 그린우드가 골을 기록하기는 했지만, 개인적으로는 마커스 래시포드가 선발로 나와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네요.

 

영보이스와의 챔피언스 리그에서 주전들이 대거 휴식을 취했습니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로서는 체력 안배도 되었기에, 약체 노리치 시티를 상대로 강한 모습을 보여줄 것으로 예상합니다.

 

크리스티아누-호날두-호우-세리모니
크리스티아누-호날두

 

랄프 감독이 오고 나서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압박하는 축구가 어울릴지 걱정하는 분위기였는데, 일단 첫 경기는 좋았다고 생각이 드네요.

 

강등권의 노리치 시티가 도깨비팀이 될지는 모르겠지만, 그러기에 랄프 랑닉 감독의 압박 축구를 넘어서기는 힘들다고 생각합니다.

 

체력 안배가 되고, 좋은 분위기를 이어가고 있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이 경기를 놓칠 수는 없을 것 같습니다. 이 경기도 강력하게 맨유의 승리를 예상해봅니다.

 

 

랄프 랑닉 감독의 부임 첫 경기 승리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크리스탈 팰리스와의 프리미어 리그 경기에서 1:0 승리를 거두었습니다. 랄프 랑닉 감독 부임 이후 첫 경기여서 뜻깊었네요. 랄프 랑닉 감독의 부임 첫 

ksy1.tistory.com

 

☆ 공감과 구독은 사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