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축구 이야기

토트넘 손흥민 부상으로 월드컵 출전 불투명

by 행복하자!! 2022. 11. 4.

한국 축구대표팀 주장이자 에이스인 손흥민의 월드컵 출전이 불투명하다는 안타까운 소식입니다. 토트넘 손흥민은 챔피언스리그 마르세유와의 경기에서 눈 주위 골절상을 입어 수술대에 오를 예정입니다.

 

 

 

토트넘 손흥민 부상으로 월드컵 출전 불투명

 

챔피언스리그 마르세유와의 경기에서 눈 주위 볼 경합을 하다가 상대방 어깨에 부딪혀 눈 주위에 골절상을 입어 금일 수술에 들어간다고 합니다. 다음날 수술 예정이었으나 월드컵 출전을 위해 하루 앞당겼습니다.

 

현지에서는 에이스 손흥민의 월드컵 출전 여부는 예상하기 어렵지만, 수술 결과 심각한 부상이 아니면 월드컵에 뛸 가능성이 크다고 전망했습니다.

 

부상-당해서-앉아있는-손흥민
손흥민

 

안면 골절은 부위와 정도에 따라 회복 기간이 다르지만, 회복하는데 최소 3~4주의 기간이 걸린다고 합니다. 그렇기에, 상황에 따라서 손흥민이 보호 마스크를 착용하고 월드컵에 출전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지난 2002년 한일월드컵에서 당시 김태영 선수가 16강 이탈리아와의 경기에서 코뼈가 골절되어 마스크를 쓰고 경기한 바 있습니다.

 

소속팀인 토트넘은 월드컵 경기까지 리버풀, 리즈와의 리그 경기, 노팅엄 포레스트와 카라오 컵을 포함해 3경기가 남아있습니다. 부상으로 모두 결장할 것 보입니다.

 

토트넘의 안토니오 콘테 감독으로서는 데얀 쿨루셉스키와 히샬리송, 그리고 손흥민까지 잃은 상황이라 남은 경기에서 어려움이 클 것으로 보입니다.

 

카타르 월드컵을 앞둔 대한민국 국가대표팀도 에이스 손흥민의 부상으로 비상입니다. 국가대표팀 주장을 맡은 손흥민의 빈자리를 채우기에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대한축구협회는 손흥민의 월드컵 출전 여부는 수술 경과를 지켜본 뒤 결정하겠다는 입장입니다. 부상으로 월드컵 출전이 불투명한 토트넘 손흥민이 빨리 부상에서 회복해 카타르 월드컵 우루과이와의 첫 경기에서 볼 수 있기를 바랍니다.

 

 

카타르 월드컵 한국 조편성과 경기 일정

2022년 FIFA 카타르 월드컵이 한 달도 남지 않았습니다. 한국은 우루과이, 가나, 포르투갈과 함께 H조에 조편성되었습니다. 오는 11월 24일 오후 10시에 FIFA 랭킹 14위인 우루과이를 시작으로 가나와

ksy1.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