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EV9 사전예약, 출시일

by 행복하자!! 2023. 3. 4.

기아 EV9의 출시일이 다가오며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최근 커뮤티니에 위장막을 쓰고 다니는 차들을 봤다는 얘기가 많습니다. 차체가 큰 만큼 예상 판매가격도 기존 전기차보다 높을 것으로 보입니다. EV9 사전예약, 출시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EV9 사전예약, 출시일

 

EV9의 출시일은 올해 봄 4월에서 5월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국산차들은 주로 평균 출시일이 한 달 전이라 3월에서 4월 초에 사전예약이 예상됩니다. 3월 30일 서울 모빌리티쇼에서 온라인 생중계를 통해 정식 데뷔 예정이라고 합니다.

 

위장막-씌운-EV9
EV9


출시일이 점점 다가오면서 자동차 관련 커뮤니티에 위장막을 쓰고 다니는 차들을 봤다는 제보 글이 많이 올라오고 있습니다. 업계에 따르면 기아 일부 딜러들은 공식 사전 계약 전부터 개별적으로 EV9의 예약을 받고 있다고 합니다.

예약금을 입금하면 사전 계약 시작 시에 우선적으로 명단에 포함시켜 주는 방식입니다. 

 

 

 

EV9 예상가격

 

EV9 전기차 보조금이 얼마나 책정되는지에 따라 가격의 차이가 있을 것 같습니다. 앞서 출시한 현대차 그룹의 전기차 EV6, 아이오닉 5, 6 등은 모두 보조금 100% 조건에 출시되었습니다. 

차체 가격이 낮은 데다가 보조금액도 높아 구매 부담이 적었습니다. EV9은 기본 차체 가격이 비싸고 보조금액도 낮아 구매 부담이 클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점점 자동차 값은 높아지고 보조금은 낮아져서 소비자들의 부담이 커지고 있습니다.

 

EV9-예상-외관
EV9


트림과 옵션에 따라 8천에서 9천만 원대의 높은 가격이 형성될 가능성을 높게 보고 있습니다. 낮은 옵션으로 선택을 해도 6천만 원대의 가격은 생각하시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계속 이렇게 전기차의 가격이 높아지면 너무 비싸고, 메리트가 적어지는 느낌입니다. 치솟는 물가를 쫌 잡아줬으면 하는 마음입니다. EV9의 실내는 주변에서 포착된 것 이외에 아직은 공개가 되지 않았습니다.

이상으로 EV9 사전예약, 출시일, 예상가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자동차 값이 너무 비싼데 서민들의 눈높이에 맞는 차들이 많이 나왔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