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고우석 라이벌 마쓰이 유키 연봉 살펴보기

by 행복하자!! 2024. 3. 23.

샌디에이고에 나란히 입단한 고우석과 마쓰이 유키가 서로 다른 행보를 보이고 있습니다. 고우석은 마이너리그 강등이라는 아픔이 있었고, 마쓰이 유키는 메이저리그 1, 2차전에서 선방했습니다. 고우석 라이벌 아쓰이 유키 연봉 등 프로필을 살펴보겠습니다.

 

샌디에이고-입단한-마쓰이-유키
마쓰이-유키

 

고우석 라이벌 마쓰이 유키 연봉

 

 

 

코리안 마무리 투수 고우석과 일본 프로야구 마무리 투수로 유명한 마쓰이 유키가 샌디에이고로 영입되며, 화제를 모았습니다. 메이저리그에서 골든글러브를 수상한 한국 특급 내야수 김하성이 있는 팀으로 이번에 한국으로 입국해 LA다저스와 함께 메이저리그 경기 1, 2차전을 하기도 했습니다.

 

샌디에이고-입단한-고우석
고우석

 

고우석은 스프링 캠프와 시범경기에서 컨디션 난조로 결국 메이저리그 1, 2차전에 선발하지 못하고, 오히려 마이너리그 강등이라는 아쉬운 소식을 전했습니다. 반면에, 고우석 라이벌 마쓰이 유키는 1, 2차전 둘 다 선발하며 무실점 호투를 벌였습니다.

 

메이저리그-출전한-마쓰이-유키
마쓰이-유키

 

좋은 경기 내용은 아니었지만, 실점을 하지 않으며 경기장을 내려왔습니다. 대표팀 선배 다르빗슈가 있어서 샌디에이고에 적응하는 데에는 큰 문제가 없을 것으로 보이며, 고우석의 복귀 시기가 다가오면 또 한 번 경쟁이 불가피할 듯합니다. 

 

마쓰이-유키-인스타-보러가기
마쓰이-유키-인스타-보러가기

 

마쓰이 유키 연봉은 5년 계약으로 2,800만 달러(한화 약 368억 원)를 받게 됩니다. 2024년에 325만 달러, 2025년 550만 달러, 2026년 575만 달러의 연봉을 받게 되며, 옵트아웃을 하지 않고 계속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에 남으면 2027년 650만 달러, 2028년 700만 달러의 연봉을 받게 됩니다.

 

 

샌디에이고 고우석 마이너리그 통보

서울에서 열리는 빅리그 개막전 로스터에서 제외되었던 샌디에이고 고우석이 마이너 통보를 받게 되었습니다. 반면, 일본 좌완 마무리 마쓰이 유키는 성공적으로 데뷔를 마쳐 희비가 엇갈리고

ksy1.tistory.com

 

추가적으로 140만 달러의 인센티브를 받을 수 있으며, 위에 고우석 연봉 및 프로필, 고우석 와이프인 이정후 동생에 대해서도 올려놓았으니, 고우석 연봉이 궁금하신 분들은 방문해 보시길 바랍니다. 계속해서 마쓰이 유키 프로필에 대해서도 살펴보겠습니다.

 

 

 

마쓰이 유키 프로필

 

대표적인 일본 대표팀 마무리 투수로 꼽히는 마쓰이 유키가 샌디에이고에 입단하였습니다. 일본 국적의 샌디에이고 파드리스 소속 좌완 투수 마쓰이 유키 프로필을 살펴보면, 나이는 1995년 생으로 28살이 되었습니다.

 

마쓰이-유키
마쓰이-유키

 

마쓰이 유키 키는 173cm, 75kg으로 작은 키에도 불구하고, 150km대의 높은 구위로 마무리 투수답게 리그 정상급의 구종들을 구사하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뛰어난 구위와 달리 제구력은 좋지 않다는 평을 받고 있습니다.

 

2023 시즌 종료 후 FA 자격을 얻어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와 계약해 메이저리그로 진출했습니다. 2014년 일본 프로야구 도호쿠 라쿠텐 골든이글스에 드래프트 1순위로 입단하였고, 일본 야구에서 최연소 나이로 200세이브를 달성하였습니다.

 

마쓰이-유키와-아내-이시바시-안나
마쓰이-유키와-아내

 

또한 퍼시픽 리그에서 5 시즌 연속 30세이브를 기록하는 등 마무리 투수로써 뛰어난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배우 출신의 아내 이시바시 안나와 2018년 결혼했으며, 2020년에 딸을 출산하였습니다.

 

이상으로 고우석 라이벌 마쓰이 유키 연봉 및 프로필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빨리 고우석이 메이저리그로 복귀해 마쓰이 유키와 경쟁하는 모습을 보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