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이야기/주식

노후를 위한 삼성전자 주식 모아가기

by 행복하자!! 2024. 3. 23.

노후를 위한 준비를 잘하고 계십니까? 저는 아쉽게도 저축은 했지만, 노후에 대한 연금이나 준비는 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그래서 선택한 것이 노후 준비를 위해 삼성전자를 모아가는 것입니다. 3개월 차 삼성전자 주식을 모아가는 과정과 이유를 살펴보겠습니다.

 

노후를-위한-삼성전자-주식-모아가기
삼성전자

 

노후를 위한 삼성전자 주식 모아가기

 

 

 

노후를 위한 삼성전자 주식 모아가기를 실행 중입니다. 사실, 전부터 생각은 있었는데 저축만 하게 되고 잘하지 않게 되었습니다. 일단은 달에 20만 원씩, 넣는 것을 목표로 장기적으로 올라가거나 내려가거나 상관없이 매달 모아갈 예정입니다.

 

삼성전자-주식-주가
삼성전자-주식

 

사실, 노후를 위한 준비로 연금 펀드랑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연금 저축펀드는 세액 공제도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고, 만기가 되었을 때 안정적으로 연금이 나오기 때문입니다. 제가 노후를 위한 삼성전자 주식을 모아가는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노후를 위한 삼성전자 주식 - 우리나라 1위 기업

 

 

 

노후를 위한 투자로 삼성전자 주식을 택한 이유는 우리나라 코스피 1위 기업이기 때문입니다. 삼성전자는 안정적인 산업에 속하며, 우리나라 굴지의 1위 기업이기 때문에 안정성을 택하였습니다.

 

힐링여행자-최원호
힐링여행자-최원호

 

예전에 단기로 주식 투자를 많이 해봤기에, 여러 위험성을 알고 있어 다른 유망한 기업들도 눈에 보이지만 무조건 1위 기업을 모아가자는 취지에서 선택했습니다. 이 방법은 주식 유튜버 '힐링여행자'로 알려진 최원호 님의 방식이기도 합니다.

 

노후를 위한 삼성전자 주식 - 배당금

 

연금 저축펀드를 통해 매년 세액 공제 혜택을 노려볼 까 고민을 많이 했지만, 매달 꾸준히 모아간다면 배당금의 매력을 놓칠 수 없어서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삼성전자는 안정적인 기업이고, 통상적으로 장기적으로 우리나라 주식 그래프는 우상향 했습니다.

 

삼성전자-주가-보러가기
삼성전자-주가-보러가기

 

단기적인 투자가 아닌 장기적으로 모아만 간다면 수익 또한 높을 것이며, 배당금은 매년 인상되지는 않지만 꾸준히 올라가는 추세입니다. 그렇기에,  삼성전자 주식 수량이 많아지면 배당금은 점점 복리로 많아질 수밖에 없습니다.

 

현재, 삼성전자 주식은 분기마다 361원, 삼성전자 우선주는 362원을 지급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4번을 다 합치면 작은 돈은 아니라고 생각하며, 성과가 좋으면 분기 말에 특별 배당금을 지급할 때도 있어서 배당금으로 다시 재투자를 할 수도 있습니다.

 

삼성전자-수익률
삼성전자-수익률

 

현재는 20만 원씩, 모아가는 것을 하고 있지만 상황에 따라서 저축 금액을 줄이고 주식 금액을 더 올리는 것을 생각하고 있기도 합니다. 다행히 최근에 많이 올라서 벌써 8%가량 수익이 발생한 상태입니다.

 

장기적인 투자이기에 의미는 없지만, 점점 금액이 많아진다면 높은 수익으로 다가올 것으로 믿습니다. 이상으로 노후를 위한 삼성전자 주식 모아가는 이유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